728x90
0. 문제해결 스터디 2회차
(1) 디자인 규격 : 앱
(2) 디자인 내용 : 상품 리스트 카드 디자인 / 제품 상세 페이지 디자인
1. 문제 배경
(1) 대상 서비스
리디자인이 아니므로 대상 서비스 X
(2) 대상 화면
- 상품 리스트 카드가 보여지는 페이지
- 상품 리스트에서 상품 클릭 시 전환되는 상품 상세 페이지 디자인
2. UI 디자인 시안
Number | 변경 내용 |
1번 항목 | 원하는 제품을 탐색할 수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을 상단에 제공 |
2번 항목 | 랭킹 페이지이므로 각 제품의 순위를 제품 이미지 좌측 하단에 표현 |
3번 항목 | 해당 제품을 찜하고 싶을 경우 제품 우측 하단의 하트 아이콘을 클릭하게끔 유도.(하트 아이콘은 찜하기, 좋아요-라는 의미로 일반적인 사용자들의 멘탈 모델에 부합) |
4번 항목 | 브랜드명, 상품명, 가격, 할인율을 정보의 위계에 따라 폰트 사이즈, 굵기, 색깔로 구분 |
5번 항목 | 1)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랭킹을 알 수 있도록 이미지 좌측 하단에 표현 2) 또한, 좌우로 슬라이딩 할 수 있는 이미지가 있다는 것을 이미지 하단 중앙의 chip을 통해 표현 |
6번 항목 | 제품의 브랜드명을 표현하였으며 아코디언을 통해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음을 드러냄 |
7번 항목 | 제품을 찜한 사용자가 몇 명인지를 나타내는 영역이며 해당 아이콘 클릭을 통해 찜 상태를 활성화/해제 할 수 있음 |
8번 항목 | 기존 금액, 할인율,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나타내는 영역 |
9번 항목 |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을 가격 우측에 배치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 |
10번 항목 | 결제 주요 혜택에 대해 노출하며 그 외의 혜택에 대해선 아코디언을 통해 클릭을 유도 |
11번 항목 | 제품의 상세 정보 및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영역 |
12번 항목 | 주요 정보들에 대한 상세 내용 |
13번 항목 | 계속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하단 Tab Bar의 좌측에 찜하기 기능 제공 |
14번 항목 | 하단 Tab Bar의 우측에 구매하기 버튼 제공 |
참고: 무신사, 프립, 룩핀
반응형
LIST
'Product Design > 문제해결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문제해결 스터디] 채팅화면 디자인 (0) | 2025.01.19 |
---|---|
[문제해결 스터디] 요금제 페이지 카드 리디자인 (0) | 2025.01.05 |